미국
FSMC 관련 미국의 선박검사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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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MC에 대한 검사
Step 1 : 장비 준비
다음의 FSMC 검사 도구 및 물품을 지참하라.
- 다음 물품이 포함된 FSMC 검사 가방
- FSMC 승선 허가서 (부록C 참조)
- 쌍안경
- Blank EAN
- 휴대전화
- 디지털 카메라
- 손전등
- 반사경
- 지퍼백
- 긁어내는 도구
- Golden Pest Oil Spray 및 살포기
- 안전장비: 안전모, 야광조끼
Step 2 : 난괴 검사(Look for Egg Masses)
선박 상부 구조물의 접근 가능한 모든 지역에 대해 검사하라. 선박의 도달할 수 없는 지역에 대한 검사를 위해 쌍안경을 사용하라. 선박이 FSMC을 제거하기 위해 청소한 표시(상부 구조물에 물리적 증거 또는 선박 기록)가 있을 경우에는 선박의 홀드 내를 검사하라. 난괴(알 덩어리)는 선박의 상부 구조물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생육 단계이다. 3월부터 8월 중에는 부화중인 유충이 발견될 수 있다. 부화중인 유충은 미국 항구에서 연중 언제든지 항상 수용할 수 없는 위험성을 야기한다. 만약 난괴 또는 부화중인 유충이 검출된다면, 감염정도를 충분히 파악하기 위해서 전체 선박을 검사하라.
반면에 선박 외부 표면에 감염된 성충 나방이 외국산이라면, 이는 미국 해안에서 선박의 조명에 유인되어 날아온 토착 해충일 가능성이 있다(예: 해충의 활동이 왕성한 기간에 야간에 조명을 켜고 정박지에서 서부해안으로 출항한 선박). 자세한 정보는 페이지 3-3-9의「갑판 검사」를 참조하라. 다음 사항들이 매미나방 감염을 검출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 난괴(알 덩어리)는 보통 틈이나 구멍, 방수포 아래, 벽과 문 뒤, 고정된 조명 근처, 홀드 가장자리 아래 등과 같은 보호된 위치에 있다.
- 쌍안경은 선박의 도달할 수 없는 지역을 볼 수 있게 해줄 수 있다.
- 보기 어려운 지역을 검사하는데 손전등, 반사경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 전체 상부구조물을 검사하기 위해서 패턴을 확립하라.
- 암컷 FSMC은 조명에 유인된다. 그러므로 암컷 나방은 양간 조명에 노출된 선박의 표면에 산란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선박이 극동러시아 항구에 있는 동안, 육지의 투광조명에 조사되었다면, 난괴는 선박의 모든 부분에서 발견될 수 있다.
- 선박의 생존 가능한 난괴가 비바람에 색이 바라거나 어둡게 되거나 오래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 벽의 긁힌 부분을 덮은 새로 도색한 흔적 또는 도색된 난괴를 찾아라.
- 선박에서 비산될 수 있는 부화중인 유충을 찾아라. 난괴가 부화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은 아침이다. 확산 중인 유충은 수직 구조물로 이동하여 급속히 기어오른다.
- 선박에 실린 화물의 FSMC 검색이 필요할 때는 화물칸을 열어 확인하라.
- 선박과 관련될 수 있는 화물 종류 및 휴대품 내역을 기록하라.
선박 위에서 발견된 FSMC 난괴 사진으로 아래 페이지 3-3-35의 사진 3-3-3을 참조하라. 이 난괴는 파란색 나일론 밧줄 위한 갈색 솜털처럼 보인다. 이 사진의 밧줄은 FSMC 경계 선박 목록에 없는 선박 위에서 있었다.
유의사항
- 선박 선원은 미국에 도착하기 전에 난괴에 대해 표시할 수 있다.이들 난괴가 살아있는지를 확인하고, 분류동정을 위해 해당 난괴를 제출해야한다.
- 매미나방 알이 가장 많이 부화하는 시간은 아침이다. 비산하는 유충에 대해 선박을 점검하라. 이러한 유충은 수직 구조물을 향해 빠르게 기어오를 것이다.
예시
해당 선박에서 FSMC 의심 사례가 발견될 경우, 강철 빔이 항구에 하역한 후 항구에 하역된 벌크 화물에 대해 FSMC 난괴의 존재 여부를 계속 감시해야 한다.

FSMC 의심 선박 또는 극동 러시아, 일본, 한국 또는 북부 중국을 방문한 선박을 검사 했을 때, 취할 수 있는 조치는 페이지 3-3-36 의 표 3-3-16을 참조하라.
표 3-3-16 FSMC 의심 선박 또는 극동러시아, 일본, 한국 또는 북부 중국의 항구를 방문한 선박에 대한 검사
기간 | 발견된 AGM의 생육단계 |
조치사항 |
---|---|---|
부화 위험이 높은 기간 | 난괴 또는 유충 발견 | 적절한 안전조치를 결정한다. (페이지 3-3-37의 표 3-2-17를 참조) |
FSMC 미발견 | - 선박의 접안 및 하역 허용 - 항구에 있는 동안 선박 감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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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화 위험이 낮은 기간 | 난괴 | 적정한 채널을 통해 식물보호국(PPQ), QPAS 및 APTL에 연락하면 PPQ, QPAS 및 APTL은 감염 수준 및 관리지침에 따라 최종 조치를 결정할 것이다. |
유충 | 적정한 채널을 통해 식물보호국(PPQ), QPAS 및 APTL에 연락하면 PPQ, QPAS 및 APTL은 선박이 떠날 것을 명령하도록 지시할 수 있다. (페이지 3-3-42의 「Step 10」의 지침을 참조) |
|
FSMC 미발견 | - 선박의 접안 및 하역 허용 - 항구에 있는 동안 선박 감시 |
Step 3 : 의심 FSMC 발견시 검출 샘플 채집(Find Suspect FSMC and Collect Specimen Interceptions)
동정(identification)을 위해서 난괴, 유충 및 성충 샘플이 필요하다. 선박에서 가능한 많은 난괴를 제거하라. 칼, 페인트 긁개 또는 퍼티용 칼을 이용하여 선박 표면의 난괴를 긁어 용기에 넣어라. 난괴가 물 속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유의하라.
의심되는 난괴가 발견되고 관세국경보호국(CBP) 관리자(Supervisor)에게 보고되었을 경우, 관세국경보호국 관리자는 사건 발생 24시간 내 CBP Significant Incident Report(SIR) 및 CBP Significant Agriculture Incident Report(SAIR)를 제출할 것이다. 정해진 절차에 따라 두 보고서를 업데이트 하라.
Step 4 : FSMC 검출 장소에서 FSMC 제거하기 위한 처리 방법(Apply Treatment Where Interceptions Were Removed)
수집 및 제출을 위해 난괴를 긁은 후, 난괴로 관련된 지역은 매미나방용으로 등록된 Golden Pest Spray Oil로 흠뻑 적셔라. 이 제품은 Stoller Enterprises, INC에서 구할 수 있다. 매미나방 알을 처리하기 위해 이 오일을 살포하라.
적용 기술 50% 혼합물로서 Golden Pest Spray Oil과 같은 양의 물을 혼합하라. 매일 새로운 혼합물을 만들어 처리하라. 작은 휴대용 살포기를 이용하고, 하나하나의 난괴 마다 난괴가 흠뻑 적도록 살포하라. 처리하는 동안 계속해서 흔들어 주어라.
모든 항구는 선박을 미국 영해 밖으로 나가도록 명령하고 넓은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상업적인 살포 장치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계획을 수립해야한다. 항구 관리자는 방제가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상업적인 살충제 살포기 준비를 위해 항만 당국, 선박대리점과 협조하여야한다. 상업적인 방제 비용은 선박대리점, 선박 또는 항만 당국이 부담할 것이다.
표 3-3-17 검출시 처리방법 (Handling Interceptions)
FSMC 선박 검사를 실시할 경우 |
FSMC 검출 정도 분류 |
조치사항 |
---|---|---|
FSMC 선박 검사 실시 | 살아있는 의심 FSMC 샘플이 소량 발견되었을 경우1 |
|
살아있는 의심 FSMC 샘플이 다량 발견되었을 경우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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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검사를 위한 재승선 | 페이지 3-3-44의 표 3-3-18 | |
AGM이 미검출로 확인 | CBP 양식 AI-288, Ship Inspection Report 및 FSMC 증명서를 PPQ-QPAS의 (301) 734-5269번으로 팩스 전송하라. |
- 감염된 FSMC 수량이 안전조치를 취할 정도로 많을 경우 PPQ-QPAS와 APTC에 긴급하게 분석하도록 요청하라.
- 발견된 AGM의 생육단계 및 항구에 분포하는 기주 물질에 따라, 선박이 항구 밖으로 이동하도록 명령하는 것이 선석에 머물도록 허용하는 것 보다 AGM이 더욱 넓은 면적에 전파될 수도 있다.
- 내륙/수로에서의 안전 조치, 난괴를 전파할 수 있는 기상 및 강풍, 예측하기 어려운 해양여건에 따른 선박 안전도 등의 상황을 PPQ와 함께 그 지역에 맞는 대체적인 옵션들을 고려하라.
Step 5 : 선박 검사 완료 (Finalize Vessel Inspection)
- 선박에서 FSMC 계속 검사하면서, AGM이 의심스러운 곳을 찾아내서 제거하고 소독 처리해야 한다.
- 위험한 식물 해충이 발견되어 AGM으로 확인되면 선박에 재승선할 수 있음을 선장에게 통보해라. FSMC 확인 후, 날씨 및 안전조치 조건을 감안했을 때 대량의 살아있는 의심 FSMC 생육단계가 발견된다면, 모든 미국항구에 재입항하여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미국 영해를 떠나 FSMC 오염물질을 제거해야 한다.
Step 6 : 검출 샘플 준비(Prepare Interception Specimens)
제출용 난괴를 보존하기 위해, 다음의 절차를 준수하고 항구의 분류동정 전문가에게 제출하라.
유의사항같은 선박에서 검출된 의심 AGM에 대해서 복수의 PPQ 양식 309을 절대 제출하지 말라. 한곳에서 검출된 모든 난괴, 유충 및 성충을 함께 합쳐서 한 장으로 제출하라.
- 난괴별로 개별 지퍼백에 담아, 추가 봉지에 이중으로 봉인하여 제출
- 발견된 만큼 기록되지 않았더라도 일부가 아니라 난괴 전부를 제출
- 사육 필요하므로 처리하거나 살충하지 말고 살아있는 난괴를 송부.
- AGM으로 의심되는 유충은 삶지 말고 95% 에틸알코올에 넣어 제출
- AGM으로 의심되는 죽은 성충 및 건조한 성충은 알코올에 넣지 말고 살충을 위해 냉동시켜 제출
- 식물보호국(PPQ) 양식 제339호, 병해충검출보고를 작성하고 병해충 ID를 입력하여 PPQ 분류동정 전문가에게 제출. 해당 항구를 관할하는 PPQ의 지역 곤충 분류학자는 부록 G를 참고. 분류동정 전문가에게 제출 시 FSMC 생육단계에 "긴급"으로 표시. FSMC 의심으로 1차 분류 동정되면, PPQ 분류동정 전문가는 필요하다면 적절한 허가를 받아 샘플을 보낼 것이다.
Step 7 : 결과 기록 (Record Results)
자세한 검사 요약은 다음과 같다.
- 다음의 서류를 첨부하라.
- CBP 양식 제AI-288호, 선박검사 결과 보고
- 러시아, 일본, 한국 또는 기타 승인된 국가의 FSMC 검사 증명서
- CBPnet Secure (Sharepoint)에서 확인할 수 있는 FSMC Scientific Report : "Tools" 열의 아래 OFO, APTL
- "FSMC 선박 검사"라는 제목으로 정보를 분명히 확인하라. 또한, 양식의 상단부분에서 추가사항을 들어가라.
CBP 양식 AI-288 (아래 그림 3-3-4 참조)에서 녹색으로 보여지는 정보를 수기로 기록하라.- 선박에 대한 FSMC 증명서가 있는지 여부?
- 증명서를 발급한 국가를 기재하라.
- 발견된 샘플의 양을 기재하라.
페이지 A-1-48의 CBP 양식 제AI-288호, 선박검사 결과 보고는 상기 정보를 포함한 문서로 사용될 수 있다. 비고란에 검사결과 및 취해진 조취를 적어라
그림 3-3-4 FSMC 선박 검사 사항을 보여주는 Ship Inspection Report
캐나다 식품검사청(오타와)은 검역정책분석지원과(PQAS)로 FSMC 선박검사 결과를 통지할 것이다. CBP와 QPAS는 미국의 FSMC 선박검사 결과를 CFIA에 통보할 것이다. 이 정보는 양국이 FSMC 경계 선박 목록을 갱신하는데 사용된다. FSMC 경계 선박 목록은 변경되면, CBPnet 웹페이지 및 PPQ 매미나방 웹페이지에 제시될 것이다.
- 아래 내용이 CBP Agriculture Specialist's scientific information 모음에 요약하고, FSMC Scientific Report에 반영된다. 유의사항 :
- 긴급 이메일 연락은 아래에 명시된 21 항목을 순서대로 나열하고 포함해야한다. 이들 항목은 이메일의 본문에 기재되어야 하며, 결정사항을 통보받는데 중요하다. 이메일 연락처 정보는 CBPnet Secure (Sharepoint)에서 FSMC Scientific Report의 하단의 "Tools" 열의 아래 OFO, APTL에서 찾을 수 있다.
- AGM이 발견되지 않았을 경우, CBP 양식 AI-288, Ship Inspection Report 및 FSMC 증명서를 (301) 734-5269번으로 팩스 전송하라.
- 일자(Date)
- CBP 사무소 및 부두시설 (CBP location and dock facility)
- 선박 이름 및 IMO 번호 (Vessel name and IMO number)
- CBP 사무소 대표 전화 번호 (CBP critical phone number on location)
- 난괴 검출양 (Egg mass quantity detected)
- 성충 검출양 (Adult quantity detected)
- 위험요소의 치유/완화(사용된 방법)? (Was risk treated/mitigated(method used)?)
- 검출 : 살아있는 샘플인지? (Interpretation: Is specimen viable?)
- 전체 선박 검사 여부는? (Was entire vessel inspected?)
- 선박에 접근할 수 없는 부위에서 난괴 존재 여부? (Are other gg masses out of reach on the ship?)
- 증거로서 디지털 이미지 (Digital images captured as evidence)
- 선장에게 FSMC 위험요소의 통보, 경고 여부(Captain warned, notified of FSMC risk)
- 정박했던 FSMC 분포 외국 항구 (Foreign FSMC ports visited)
- FSMC 증명서 첨부 여부(사본 보관) (FSMC certificate(s) presented (keep copies))
- 금번 항해에서 이전 방문 미국 항구 (Previous U.S. ports on current voyage)
- 선박의 화물 종류 (세부사항 기재) (Cargo type on this vessel (specific))
- 현재 항구에서 선박 정박 기간 (How long vessel remains in current port)
- 현재 항구에서의 선박 출항일자 (Departure date vessel leaves current port)
- 미국(또는 외국) 항구 출항 이후 방문 예정 항구 (자세히 기재) (Next U.S. (or foreign) port (specify))
- 금번 미국 항구 방문 후 다음 미국(또는 미국 재입항)입항 일자 (Date of arrival at next U.S. port (or re-enter U.S.))
- 해충 ID 번호 (모든 샘플을 통합하여 번호 부여) (Pest ID number (combine all specimens))
- 추가적인 상황에 대한 위험성 평가 제출 (Provide additional risk assessment of situation)
Step 8: 연락처에 대한 통보 (Notify Contacts)
의심 FSMC 난괴 또는 생물 형태가 관세국경보호국(CBP)에 의해 발견되는 즉시, 적절한 관세국경보호국(CBP) 보고체계를 통해 QPAS 및 State Plant Health Director(SPHD) 또는 지정된 식물보호국(PPQ) 대표에게 전자우편 또는 유선으로 반드시 연락하여야한다. 식물보호국(PPQ) 및 QPAS은 관세국경보호국(CBP)에 주말 및 야간을 포함하여, 의심스러운 발견을 보고할 전자우편 주소를 제공할 것이다. 의심스러운 AGM의 발견에 대한 전자우편이 송부될 때마다, 모든 관련 서류 사본을 QPAS 및 식물보호국(PPQ)에 회신 번호를 포함하여 OFO-APL Mailbox(cbp.ofo-apl@dhs.gov)로 송부하라. 추가적인 통보사항 및 자세한 연락처 정보는 정보 수집망을 통해 APTL에서 제공되게 된다.
모든 CBP 사무소는 PPQ, QPAS에 검사 결과를 보고해야한다. 검사 후 24시간 내에 결과를 (301) 734-5269번으로 팩스 전송하라.
해당 PPQ 및 APTL 이메일 연락처 정보를 포함한 자세한 검사 정보는 FSMC Scientific Report를 참조하라. CBPnet Secure (Sharepoint)를 참고하라 : "Tools" 열의 아래 OFO, APTL 필요하다고 판단되거나 지역 지침에 근거하여, AGM으로 의심되는 모든 난괴 및 생물 형태는 DNA 분석을 위해 Otis PEST Survey and Exclusion Laboratory(PSDEL)로 PPQ 전문가를 통해 송부하라. 보낼 곳은 아래와 같다
- Aian Gypsy Moth Analysis
- USDA, APHIS, PPQ
- Otis PSDEL
- Bldg. 1398, W. Truck Rd.
- c-list01zzards Bay, MA 02542-1329
- 전화 508-563-9303
PPQ 분류동정 전문가는 익일특송으로 Otis 실험실에 표본을 송부할 것이며, 추적 번호와 병해충 ID collection 번호를 포함한 전자 통지는 아래로 보내질 것이다.
- 주 식물위생과장(State Plant Helth Director, SPHD)
- QPAS FSMC 프로그램 매니저
- 연구실장, Otis PSDEL
- ppq.nis.urgents@aphis.usda.gov
Step 9 : 선박 및 해체된 산물 상태 화물 감시(Monitor Ships and Break c-list01lk Cargo)
선박이 출항할 때 까지 부두에서 선박을 감시하라. 가능성 있는 FSMC 오염물에 감염이 될 수 있는 깔개 포장재, 하역된 화물 및 WPM을 유의하여 감시해야 한다. 의심 AGM이 해체된 산물 상태 화물에서 발견될 경우, 상황에 대한 위험을 분석하고 PPQ 및 APTL에 즉각적인 통보하면서 안전조치 단계를 검토하여야 한다. CBP는 이전 미국 항구에서 내륙 운송을 위한 하역된 화물 내역과 현행 항해 화물 행선지에 관한 추가 정보를 수립해야 한다. 선박이 해안 주변으로 항해할 경우, 차기 입항 항구에 경고하고 중요한 안전조치 정보를 공유하라.
즉시 다음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 이전 방문 항구 (Previous ports)
- 다음 도착 항구 (Next ports)
- PPQ-QPAS 및 APTL
Step 10: 선박에 대한 출항 명령(Order a ship to leave)
박은 FSMC 무감염 상태로 도착하는 것이 최선이다. 따라서 선박이 미국 항구의 선석을 떠나도록 명령받는데는 다음의 조건들이 요구될 수 있다. 선박에서 대량의 살아있는 의심 FSMC 생육단계가 발견된 경우는 해충 위험도가 심각한 것으로 간주되어 해당 선박은 항구에서 떠나도록 명령받게 된다. 선장은 선박이 미국 항구에 재입항을 허락받기 전에, 선박에서 FSMC 모든 생육 단계 및 가능성 있는 FSMC 표징이 있는 부위를 긁거나, 세척하거나, 오염물질 제거 등의 방법을 통해 FSMC 제거를 확실하게 해야 한다. CBP Port Director 또는 그들의 지적인은 선박이 미국 영해 밖으로 나가도록 미국연안경비대가 안내하는데 협조할 것이다.
선박이 미국 영해 밖으로 나가도록 명령할 때에는, 식물보호국(PPQ) 양식 제523호, 긴급조치통지서(양식 작성을 위해 페이지 A-1-120의 표 A-1-36 참조)를 발급하라. 기타 추가적인 CBP의 규정 및 절차에 따라, 기타 다른 CBP으 서류가 발급될 수 있다. 선장에게 즉시 출항 준비를 하도록 요청하라. 통지서는 선박대리점으로 하여금 출항을 위해 즉시 필요한 예인선, 도선사를 호출하도록 지시할 것이다. 허용되는 유일한 조치는 선박이 항해할 수 있도록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다.
선박은 모든 난괴가 제거되고 재입항 즉시 CBP에 전달되거나 적절히 처리되었다는 CBP의 확인 후 항구로 재입항을 요청할 수 있다.
Step 10: 선박에 대한 출항 명령(Order a ship to leave)
선박은 FSMC 무감염 상태로 도착하는 것이 최선이다. 따라서 선박이 미국 항구의 선석을 떠나도록 명령받는데는 다음의 조건들이 요구될 수 있다. 선박에서 대량의 살아있는 의심 FSMC 생육단계가 발견된 경우는 해충 위험도가 심각한 것으로 간주되어 해당 선박은 항구에서 떠나도록 명령받게 된다. 선장은 선박이 미국 항구에 재입항을 허락받기 전에, 선박에서 FSMC 모든 생육 단계 및 가능성 있는 FSMC 표징이 있는 부위를 긁거나, 세척하거나, 오염물질 제거 등의 방법을 통해 FSMC 제거를 확실하게 해야 한다. CBP Port Director 또는 그들의 지적인은 선박이 미국 영해 밖으로 나가도록 미국연안경비대가 안내하는데 협조할 것이다.
선박이 미국 영해 밖으로 나가도록 명령할 때에는, 식물보호국(PPQ) 양식 제523호, 긴급조치통지서(양식 작성을 위해 페이지 A-1-120의 표 A-1-36 참조)를 발급하라. 기타 추가적인 CBP의 규정 및 절차에 따라, 기타 다른 CBP으 서류가 발급될 수 있다. 선장에게 즉시 출항 준비를 하도록 요청하라. 통지서는 선박대리점으로 하여금 출항을 위해 즉시 필요한 예인선, 도선사를 호출하도록 지시할 것이다. 허용되는 유일한 조치는 선박이 항해할 수 있도록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다.
선박은 모든 난괴가 제거되고 재입항 즉시 CBP에 전달되거나 적절히 처리되었다는 CBP의 확인 후 항구로 재입항을 요청할 수 있다.
Step 11: 재검사/전문적인 세척 처리 명령(Re-inspect/Order Professional Treatment Cleaning)
CBP는 만약 살아있는 여러 생육단계 의심 AGM이 허용할 수 없는 수준이상으로 존재할 경우, 선박에 대해 미국 영해를 떠나야 한다고 결정하게 된다. 선박이 항구를 떠나도록 명령을 받을 경우, PPQ 양식 523 EAN을 통해 선박이 재입항하기 전에 FSMC 세척해야하고 선박이 도착시 재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 차후에 의심 FSMC 발견은 추가적인 해충 예방 조치를 취하도록 명령받게 된다. 이들 조치들은 입항 지연으로 비용이 많이 들게 되며, 추가적으로 AGM이 계속 검출된다면 미국 입항이 거부될 수도 있다.
연안 재검사(Coastwise Re-inspection)
CBP는 미국 입항 항구에서 의심 AGM을 발견하였으나, 의심 FSMC 생육 단계의 양이 관리 가능한 수준일 가능할 경우, 해당 선박은 연안을 따라 이동할 수도 있다. CBP는 가능성 있는 심각한 해충 위험성에 대해 다음 도착 미국 항구에 알리고, 적절한 안전조치를 계속 취해야 한다. 동일한 FSMC 기간 동안, 다음 도착 미국 항구에서 재검사할 때, Otis PSDEL은 최종 확인서를 제공하지 않으며 CBP가 다시 살아있는 의심 FSMC 생육 단계를 발견한다면, 안전조치, 날씨 및 전반적인 안전 조건 등이 허용 가능하다면, CBP는 가능성 있는 FSMC 생육 단계의 모든 표징을 긁어내고 세척하며 제거하기 위해서 선박을 미국 영해 밖으로 이동하라는 명령해야 한다(페이지 3-3-44의 표 3-3-18 참조). 페이지 3-3-42의 Step10을 참조하라, EAN을 발급하고, 선박 선원들이 연안 밖에서 제거작업을 하는 것을 허용한다. 안전조치, 날씨 또는 안전 조건이 우려되는 경우, 전문적인 세척방법이 요구된다.
표 3-3-18 재승선 및 재검사
FSMC 선박 검사를 실시할 경우 |
FSMC 검출 및 명령 여부 |
FSMC 검출 여부 | 조치사항 |
---|---|---|---|
재검사를 위한 재승선 |
Otis PSDEL에서 이전 감염이 AGM이 아닌 경우 | 재승선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살아있는 의심 AGM이 발견될 경우, 감염에 대해 조치할 때 안내하기 위해서 페이지 3-3-37의 표 3-3-17을 참조하라. | |
선박에서 의심스러운 또는 확실한 AGM이 이전 항구에서 발견되었을 경우 및 선박이 금년 FSMC 기간동안에 항구 밖으로 이동하도록 이전에 명령받지 않은 경우 | 재검사동안에 추가적인 살아있는AGM 생육단계가 발견된 경우 |
|
|
발견되지 않은 경우 |
선박 작업 시행을 허락하라 | ||
선박이 이전에 금년 FSMC 기간 동안에 의심스러운 또는 확실한 FSMC 생육 단계의 초과된 한계량을 제거하기 위해 외항으로 이동하도록 명령받은 경우 | 재검사동안에 추가적인 살아있는AGM 생육단계가 발견된 경우 | 모든 선박 작업을 중지시키고, PPQ 양식 523, 긴급 조항 통지서(페이지 A-1-120의 표 A-1-36을 참조)를 즉시 발행해라. 또한, 선박이 AGM의 모든 생육 단계의 무감염이라는 증명서와 함께 FSMC 모든 생육 단계를 제거하는 상업적인 방제업체에 요구하라. |
|
발견되지 않은 경우 |
선박 작업 시행을 허락하라 | ||
감염이 없음을 제출하는 경우 |
CBP 양식 AI-288, Ship Inspection Report 및 FSMC 증명서를 PPQ-QPAS의 (301) 734-5269번으로 팩스 전송하라. |
- 발견된 AGM의 생육단계 및 항구에 분포하는 기주 물질에 따라, 선박이 항구 밖으로 이동하도록 명령하는 것이 선석에 머물도록 허용하는 것 보다 AGM이 더욱 넓은 면적에 전파될 수도 있다.
- 내륙/수로에서의 안전 조치, 난괴를 전파할 수 있는 기상 및 강풍, 예측하기 어려운 해양여건에 따른 선박 안전도 등의 상황을 PPQ와 함께 그 지역에 맞는 대체적인 옵션들을 고려하라.
FSMC 증명서의 예시
중국, 일본, 러시아, 한국에서 사용하는 FSMC 증명서의 예시는 다음과 같다.
그림 3-3-5 : FSMC 증명서-중국
그림 3-3-6: FSMC 증명서-일본(1 페이지)
그림 3-3-7: FSMC 증명서-일본(2 페이지)
그림 3-3-8: FSMC 증명서-러시아(1 페이지)
그림 3-3-9: FSMC 증명서-러시아(2 페이지)
그림 3-3-10: FSMC 증명서-러시아(3 페이지)
그림 3-3-11: QIA에서 발급한 FSMC 증명서-한국(1 페이지)
그림 3-3-12: QIA에서 발급한 FSMC 증명서-한국(2 페이지)(2 페이지)
그림 3-3-13: QIA에서 발급한 FSMC 증명서-한국(3 페이지)(3 페이지)
그림 3-3-14: QIA에서 발급한 FSMC 증명서-한국(4 페이지)(4 페이지)
그림 3-3-15: IPAB에서 발급한 FSMC 증명서-한국(1 페이지)
그림 3-3-16: IPAB에서 발급한 FSMC 증명서-한국(2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