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고객센터

고객/안전경영/윤리헌장

고객헌장 전문

  • 국제식물검역인증원은 국내 수출산업 발전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고객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내·외적으로 최고의 신뢰도를 유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 하나. 우리는 선박 아시아매미나방(AGM) 검사를 성실히 수행하여 국내ㆍ외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최대한 경청하고 우리 원 업무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소하겠습니다.
  • 국제식물검역인증원은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철저한 선박AGM검사 실시

  • 선박운행 스케줄에 차질이 없도록 고객이 원하는 검사시간을 100% 준수하도록 하겠습니다.
  • 선박 기항정보를 사전 분석하여 선박AGM검사 실시하겠으며, 상대국에서의 AGM검출을 10건 이내로 최소화하겠습니다.
  • 국내 미검사 선박의 경우 상대국에서의 불이익 예방을 위해 필요 시 해외 현지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수입재식용식물의 입고시 신속한 병해충 비산방지 실시

  • 컨테이너 개장 10분전에 창고에 도착하여 업무준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병해충 발견 즉시 비산방지 조치 후 검역본부로 통지하겠습니다.
  • 연1회 이상 친절교육을 통한 고객응대서비스를 향상토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

  • 검사 신청접수 및 검사 완료 시 고객에게 진행상황을 즉시 SMS문자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건당 2회 이상)
  •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규정, 최신 정보자료 등을 신속히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및 전화 등으로 고객 의견 접수 시 신속한 피드백 조치를 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전화응대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첫인사 후 소속,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고 성실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
  • 해당직원 부재일 경우 통화내용의 요점을 파악한 후 근무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내방고객 응대

  • 고객이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책상에 명패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으며,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편안한 좌석을 권한 후 소중한 소리를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제공 및 고객의견 수렴

  • 홈페이지에 항상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지키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가 있을 시 3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서비스 불만족에 대한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신속히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직원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신 경우에는 즉시 정중한 사과와 함께 바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